* 꼭 필요한 경우에만 적용할 것을 당부합니다. *
1. 전표 요약 (Document Summarization) 이란?
: 회계전표의 개별항목이 999개라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 너무 많은 개별항목이
발생하게 되어 이를 줄이기 위해서 특정 필드를 제외시켜주는 작업입니다.
2. 요구되는 상황
: 필요한 경우가 거의 없겠지만, 산업 특성한 자재아이템(Material)이 엄청나게 많은 경우에
전표생성시 개별항목이 999개 초과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구매오더(P/O)나 판매오더(S/O)를 아이템을 쪼개서 생성하라는 식으로 유도할 수 있겠지만
이마저도 업무적으로 하기 어려운 경우에 전표 요약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. .
3 . 전표 요약 (Document Summarization) Configuration
configuration은 하기의 경로에서 진행되고, 참조절차(Referenc Procedure)별로 Summarize 하려고
하는 필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: 참조절차(Reference Procedure)별로 요약하고자 하는 필드를 정의하면 됩니다.
예를 들어 대금청구문서(Billing Document)에서 자재번호(Material Code)를 요약하려고 한다면,
참조절차 : VBRK, 자재번호 : BSEG-MATNR 를 지정해주면 됩니다.
4. 적용 결과 사례
: 대금청구문서(VBRK)의 자재번호(MATNR)을 전표 요약 대상으로 정의했기 때문에
상기와 같은 영업빌링전표에서 제품매출액 계정이 한 줄로만 발생하게 됩니다.
만약 전표요약을 하지 않고, 판매오더상의 아이템이 500개였다면, 제품매출액 계정은
자재번호별로 500개로 쪼개져서 회계전표로 만들어졌을 것입니다.
==> 전표요약(Document Summarization)을 적용한다 하더라도 타모듈(SD, MM, PP, CO 등)에 영향을
주는 것은 전혀 없고, 단지 회계전표상에 해당 필드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.
#SAP
#Document_Summarization
#Configur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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